사람사랑을 실천하는 한사랑마을

한사랑마을 뉴스

제28기 한사랑힐링캠프 진행
작성일 2015년 09월 15일 00시 00분 조회수 3933
첨부파일 28기 힐링캠프.jpg       P1018198.JPG





20150905() ~ 0906() 춘천복지관 청소년 봉사동아리 반디가 힐링캠프에 참여했습니다.


첫째날 오전 한사랑마을에 도착하여 처음 방문한 친구들은 기관소개 및 자원봉사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에 왔던 친구들 4명은은 바로 생활실에 배치되어 일상생활보조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점심을 먹고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장애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장애의 고통을 이해하기 위해 진지하게 교육과 체험에 임해주었습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이 끝나고 오후4시부터 생활실에 배치되어 거주인들의 저녁식사보조를 도왔습니다. 생활실일상생활보조가 끝나고 저녁에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힐링영화관이 진행되어 괜찮아 3영화를 관람했습니다.


평소 관람하던 자극적인 영화소재가 아니기에 친구들에게 큰 흥미가 없을 것 같아 영화가 끝난 후 힐링영화 퀴즈를 진행했습니다. 예상외로 영화를 집중있게 관람해주어 퀴즈를 잘 맞춰주었습니다.


둘째날 아침이 밝았습니다. 참가자들은 생활실 아침식사보조 후 쉬는 시간을 갖고 거주인과 함께하는 특화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배치되는 생활실에 들어가 한사랑마을 거주인들의 발마사지를 해주었습니다. 활동성이 적어 퉁퉁부은 발을 마사지 해주면서 한사랑 마을 거주인들이 시원해하고 좋아해주었습니다. 진지하게 최선을 다해 발 마사지를 해준 자원봉사자 학생들이 고맙고 대견해보였습니다.


참가자들은 소감문을 통해 12일 동안, 좋은 추억과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고 간다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사랑힐링캠프는 2014년부터 시작되는 사업으로 평일 상시 모집 및 주말에 운영되는 숙박이 가능한 체험형 봉사활동으로 단체 및 동호회, 부모와 자녀로 이루어진 5인 이하 가족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태도변화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5년에도 상시모집중이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사랑마을 후원나눔부 김동희T) 031-764-2115(내선722)

다음글다음글 반포성당 한사랑마을 자원봉사 진행
이전글이전글 아시아나 항공 한사랑마을 자원봉사 실시
이동